Scholarship/employment 장학/취업

선배Ssul(썰)

법학과 선배 이야기

정가온(법학과 06학번) 이미지

정가온 (법학과 06학번)

제5회 변호사시험 합격!

사법시험과 달리 로스쿨진학은 취업준비와 비슷합니다. 봉사활동과 학점관리, 토익공부 등의 취업 스펙에 로스쿨 적성시험만 별도로 준비하면서 취업과 진학을 병행해서 준비해도 됩니다. 저도 재학 시 학점이 뛰어난 장학생은 아니었습니다. 미리 준비해서 도전하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끊임없이 꿈을 찾고,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미래를 성급하게 결정짓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3학년까지 로스쿨에 갈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언제나 자신의 가능성을 열어두고 미래를 설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가온 선배 동의웹진 인터뷰


오태호(법학과 14학번) 이미지

오태호 (법학과 14학번)

보호직 합격!

공무원이신 아버지를 보며 어릴 적부터 막연히 꿈꾸던 공무원을 재학 중 교수님과의 상담을 통해 점점 구체적으로 그리게 되었고, 4학년을 앞두고 휴학 후 시험 공부에 매진하였습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에 도전하고, 어려운 시국인 만큼 공무원 수험생들은 더욱 늘고 있습니다. 그만큼 경쟁률이 오르고 쉽지만은 않은 시험일 수 있지만, 저 역시 3학년 때까진 학점 관리에만 노력할 뿐 별다른 준비를 해둔 것 없이 시작한 시험이었습니다. 즉, 열심히만 한다면 누구나 해낼 수 있는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힘든 순간들이 있겠지만 공직에 꿈이 있는 분이라면, 의지와 끈기를 가지고 합격의 문을 두드리시길 바랍니다. 후배님들을 응원합니다.

이민주(법학과) 이미지

이민주 (법학과16학번)

2021 부산시교육청 교육행정직에 합격!

안녕하세요. 2021 부산시교육청 교육행정직에 합격한 법학과 이민주입니다.
저는 이론을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공부한 다음 나만의 요약집을 만들면서 정리를 하였습니다. 이론이 완벽해진 후 기출문제를 반복적을 회독하면서 공부했습니다. 저의 가장 큰 장점은 공부를 시작하기 전 학교에서 이미 법률용어나 다양한 판례들을 배웠다는 점입니다. 생소하고 어려운 법이 저에게는 친숙하고 수월했기에 1년만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각자 본인에게 맞는 생활패턴이 있을 것이고 그에 맞게 계획을 세우고 꾸준시 실천한다면 꼭 노력에 대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임예인(법학과 16학번) 이미지

임예인 (법학과 16학번)

2021 국가직 9급 세무직 공무원 합격!

안녕하세요 ! 저는 국가직 9급 세무직 공무원에 합격한 법학과 임예인입니다. 저는 공부를 할 때 끈기와 노력, 또 효율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공부 하고 그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저는 스터디 플래너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시간관리를 잘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또한 오랜 기간 공부해야 하는 시험 특성상 멘탈 관리를 잘 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저도 공부를 하면서 힘든 적이 많이 있었지만 스트레스 관리를 하면서 잘 극복해 나갔던 것 같습니다. 법학 전공자로서 비전공자보다 유리한 점이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살려서 열심히, 꾸준히 공부하신다면 좋은 결과 있을 것입니다.

명상오 (법학과 15학번) 이미지

명상오 (법학과 15학번)

2023년 법원직 9급 공무원 합격!

안녕하세요. 23년도 법원직 9급 서기보 시험에 합격한 명상오입니다.
수험공부는 적절한 이론의 이해도 필요하지만, 최대한 많은 시간을 확보하여 책의 회독 수를 늘리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시간 동안은 확실하게 집중하여 눈으로만 읽는 것이 아닌 머리에 잔상이 남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법원직 같은 경우는 과목이 8가지가 되기 때문에 시작하기 전에 두려움을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만 공부하시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라 생각합니다.

배민지 (법학과 17학번) 이미지

배민지 (법학과 17학번)

2023년 2차 부산경찰청 일반 공채 경찰공무원 합격!

안녕하세요. 2023년 2차 부산경찰청 일반 공채 경찰공무원 합격한 법학과(17학번) 배민지 입니다.
저는 모든 법과목의 중심인 조문과 기본서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조문을 하나하나 풀어가고 외우다보니 기본서 이해가 쉬웠습니다. 기본서를 어느정도 회독한 다음 기출문제를 꼼꼼히 풀었고 시험 직전에는 모의고사를 매주 풀어가면서 공부했습니다. 저의 가장 큰 장점은 저희 법학과 교수님들께서 심어주신 법학적인 사고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법과목을 처음 공부해 어려워하는 친구들과는 달리 저는 학교에서 법률용어나 다양한 판례들을 공부했기 때문에 이해도 빨랐고 공부에 적응이 쉬웠습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법과목이 처음에는 어렵고 힘들었지만 교수님들께서 끝까지 포기하시지않고 사소한 질문부터 인생상담까지 해주셔서 경찰공무원 시험을 당당하고 든든하게 응시해 1년만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교수님들은 학과에게 정말 큰 애정을 가지고 학생 한명한명 다 기억하고 도와주십니다. 공부방법부터 모의면접까지 도와주시고 조언해주셔서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본인에게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제가 노력해서 이룬 것만큼 저희 선배님들나 후배들은 더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이팅!!
법학과 만세!

우준휘 (법학과 17학번) 이미지

우준휘 (법학과 17학번)

9급 군무원 수사직 공채 합격!

안녕하세요. 저는 9급 군무원 수사직 공채에 합격한 법학과 우준휘입니다. 우선 수험생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공부할 때 본인에게 어떤 스타일이 적합한지 파악하는 것과 공부를 하기에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평소에 인강과 기출문제 중심으로 공부를 하였고 막판에는 모의고사를 집중적으로 풀었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회독도 중요하지만 한 번 볼 때 다시는 안 봐도 될 정도로 꼼꼼하게 공부하자는 마인드로 임했습니다. 공무원 공부가 휘발성이 강하다지만 꾸준하게 반복학습을 함으로써 그것이 누적되고 누적되어 어느 순간 장기간 기억으로 남을 것이고 합격하겠다는 순간이 찾아올 것입니다. 수험생활 동안 언제 끝날지 모르는 긴 터널을 걷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지만 자신에 대한 믿음을 잃지 않고 절박하고 간절한 마음으로 임한다면 '합격'이라는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