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학과소식

전공 취업 동아리 네카라쿠배 졸업생 만남

  • 2021-07-29
  • 관리자
  • 8393


전공 취업 동아리 네카라쿠배 졸업생 만남_1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 취업 동아리 네카라쿠배에서는 최근 스푼라디오에 입사한 졸업생 박O현(현 학과 홈페이지 제작자)를 모시고 취업 정보 관련 간담회를 2021년 3월 24일 ZOOM을 활용하여 개최하였습니다.


네카라쿠배 동아리원 20여명이 행사에 참여하여 했으며 주요 전공관련 회사별 면접 질문과 코딩테스트 관련 정보, 취업 마인드, 대외활동의 중요성, 포트폴리오 준비 방식, 알고리즘 공부방법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스푼라디오, 당근마켓, 쿠팡, 네이버, 카카오 등의 면접 질문, 포트폴리오 준비 등의 자료를 후배들에게 공유하여 취업 고민을 해결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래는 간담회의 주요 내용입니다.


-학벌과 취업

-취업마인드

-내가 무슨 포지션에 지원하고 싶은가 깨닫기

-어디 취업하고 싶은가 깨닫기

-알고리즘과 프로젝트 무엇이 더 중요한가?

-알고리즘은 어떻게 공부하는가?


간담회 참여 학생들의 질문


- 3학년인데 아직 진로를 구체적으로 못 정했는데 진로를 정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대부분 기업에 입사할때 코딩 테스트를 보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코딩 테스트 준비는 어떻게 했으며 공부방법을 알고싶습니다.
- 토익은 필수인가요??
- 대외활동으로 무엇을 하면 좋은지 궁금합니다.
- 코딩테스트가 어느정도의 난이도로 많이 이루어져 있는지 궁금합니다!
-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려는데, 많이 막막한편입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준비하셨는지 궁금합니다!
- 평소 프로젝트한 것들을 포트폴리오로 깃허브에 올리면 좋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프로젝트의 결과물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다보니 생각만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어떤 수준이나 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정리하는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 자격증이 정보처리기사를 제외하고 토익,컴활 등의 중요도가 궁금합니다.
- 현재 언어를 JAVA 위주로 공부하고 있는데 취업준비나 취업 후 JAVA를 제일 많이 사용하나요? 아니라면 어떤 언어를 더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 특별히 준비했던 분야 또는 스펙이 있나요??
- 취업은 부산이 좋나요? 서울이 좋나요??
- 취업관련해서 어떤식으로 준비를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 소프트웨어에서 나아갈 수 있는 분야가 많은데 몇 학기에 본인의 진로 분야를 결정해서 나아 갔으며, 어떤 노력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 3학년인데 아직 뚜렷한 진로 방향을 정하지 않아서 고민입니다. 지금 시기에서 희망하는 분야를 선택하고 몰두해야 되는지 아니면 학과 공부에 집중하면서 천천히 적성에 맞는 분야를 찾아가도 되는지 걱정됩니다. 선배님께서는 3학년 때 진로를 미리 정하고 관련 분야 위주로 준비를 해 나가셨는지 궁금합니다. 또 학과 공부와 대외활동 비중을 어느 정도로 두고 병행하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현업에 있으시면서 가장 많이사용되는 언어가 무엇이며, 미래에 가장 실용적인 언어가 무엇이 될 것 같나요?
- 취업준비 중 가장 크게 비중을 차지한 영역은 어떤 부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