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학과소개

Digital Contents Major

미래의 영상 콘텐츠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남들보다 앞서나가는 교육 누구보다 먼저 미래를 준비합니다

영상콘텐츠 제작을 위한 첨단 장비와 실습실 보유

콘텐츠의 가치가 점점 더 중요해지는 융합시대에 우리 학과는 수준 높은 원격강의 시스템, 드론촬영 장비, 고해상도 촬영 및 편집 장비를 구비하고 있으며, 2D 및 3D 영상제작을 위한 학년별 전용실습실과 첨단실습시설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무중심 교육 프로그램과 교수진

우리 학과의 교육과정은 실질적인 콘텐츠 제작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실무중심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상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텔링, 영상 촬영 및 편집, 2D 모션그래픽, 3D 애니메이션 및 시각효과 등 디지털콘텐츠 제작 전반을 아우르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문분야 현장경력 10년 이상의 교수진으로 실무 현장의 기술과 대학의 전문 이론 및 교양 등 균형 잡힌 커리큘럼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최근 새로운 기기와 포맷의 발달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에 이르면서 영상콘텐츠 산업은 창의력과 기술력을 함께 요구하는 복합적인 분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이러한 시대 흐름에 맞추어 영상콘텐츠의 기획부터 후반작업(Post-production)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작과정을 변화하는 실무 현장을 반영하여
미래 영상콘텐츠 시대의 주역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학년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기업 인턴쉽, 선후배 멘토링, 산학협력 팀티칭 등을 통해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개성과 열정이 넘쳐나는 즐거운 학과

디지털콘텐츠학과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동아리 프로젝트 지원과 각종 공모전에 도전하고 많은 성과를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학생 각각의 개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잠재력을 자극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첨단기술로 무장한 열정이 넘치는 즐거운 학과입니다.